新수목 전쟁, '태후' 첫방 시청률 14.3% 1위…'돌저씨' 6.6%

기사입력 2016.02.25 6:36 A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손효정 기자] 수목극 대전이 새롭게 펼쳐진 가운데, KBS2 '태양의 후예'가 1위를 차지했다.



2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4일 첫방송된 KBS2 '태양의 후예'는 14.3%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동시 첫방송된 SBS '돌아와요 아저씨'는 6.6%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MBC '한 번 더 해피엔딩'은 5.0%의 시청률에 머물렀다.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 군인 송중기와 발랄한 의사로 변신한 송혜교의 케미스트리와 영화급의 스케일이 시선을 압도했다. 진구, 김지원 커플의 멜로 라인도 기대를 모았다.



'돌아와요 아저씨'는 아사다 지로의 '츠바키야마 과장의 7일간'을 원작으로 한다. 두 저승 동창생들의 좌충우돌 이승 귀환기를 그려낸 휴먼 판타지 코믹 드라마. 공감가는 '을'의 스토리에 판타지가 더해져 신선한 느낌을 줬으며, 첫 방송부터 빠른 전개로 앞으로의 스토리에 기대를 모았다. 정지훈, 김수로, 김인권, 이민정, 이하늬, 오연서, 최원영, 윤박, 라미란, 이레 등이 출연한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KBS, SBS, MBC

연예 “1등은 930, 꼴등은 250" ‘해투4’ 방송 최초 ‘연예인 토익시험’ 결과 공개 [TV리포트=조혜련 기자] 오는 27일 방송될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에서는 극과 극을 오가는 연예인 토익 시험의 결과가 밝혀진다.2020년 '해투4'의 야심찬 프로젝트 ‘아무튼, 한 달’은 성공리에 끝난 ‘건강한 바디 디자인’ 실험에 이어 꾸준한 공부와 벼락치기 공부 중 더욱 효과적인 공부법을 찾는 두 번째 실험 ‘공부’ 편을 펼친다.이를 위해 ‘해투4’는 가장 빠르고 객관적으로 결과를 비교해볼 수 있는 토익 시험을 검증의 기준으로 선택했다. 사전에 실시한 토익 시험을 통해 하위 4인을 선발, 이들의 성적 상승률을 비교하는 것이다.앞서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를 비롯한 ‘해투4’ 3MC와 홍진경, 허정민, 이현이, 안젤리나 다닐로바, 조항리 등이 토익 시험을 치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최초로 시행되는 연예인 토익 특별 시험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된 상황. 특히 방송 말미 예고에서는 1등의 성적이 930점임이 공개되며 이번 방송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됐다.그리고 이날 방송에는 홍진경은 토익 선생님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시험장 3대 악마’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홍진경의 어떤 모습이 지적받았을지, 이런 홍진경과 함께 하는 이들이 무사히 시험을 마칠 수 있었을지 궁금해진다.한숨과 헛웃음이 난무한 시험이 끝난 뒤 유재석은 “이 중에는 안 풀면서 푸는 연기를 한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고 전해져 호기심을 더한다. 과연 영어 실력만큼 문제를 푸는 방법도 제각각이었던 이들의 토익 시험 현장은 어떤 재미를 선사할까.이와 함께 반전에 반전이 이어진 결과도 공개된다. 930점을 받은 1등부터 250점을 받은 꼴등까지, 이 놀라운 점수들의 주인공이 밝혀질 ‘해투4’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KBS 2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