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픽] 첫방 ‘역도요정 김복주’, 흥미UP 관전포인트 넷

기사입력 2016.11.16 8:22 AM
[TV@픽] 첫방 ‘역도요정 김복주’, 흥미UP 관전포인트 넷

[TV리포트=박귀임 기자] ’역도요정 김복주’가 ‘발랄 풋풋’ 에너지로 안방극장의 문을 두드린다.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양희승 김수진 극본, 오현종 연출)는 바벨만 들던 스물한 살 역도선수 김복주(이성경)에게 닥친 폭풍 같은 첫사랑을 그린 ‘달달 청량’ 감성청춘 드라마다. 풋풋한 청춘의 기운을 오롯이 담은 스토리와 신선한 이미지로 무장한 배우들,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 등이 어우러져 방송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리고 있는 가운데, 16일 첫 방송을 앞두고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향한 치열한 여정을 펼쳐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주목해야할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관전포인트 하나) ‘대세 신예’ 이성경X남주혁X경수진X이재윤 총집합

‘역도요정 김복주’는 이름만 들어도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대세 신예’들이 대거 포진했다. 데뷔 2년 만에 타이틀롤에 이름을 올린 ‘광속 성장’의 주인공 이성경과 마찬가지로 데뷔 2년 만에 각종 드라마와 예능 등에서 ‘블루칩’으로 손꼽히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남주혁의 만남은 그 자체로 큰 기대를 얻고 있는 상황. 여기에 성숙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연기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경수진과 이재윤이 합류, ‘다시 못 볼 청춘배우 조합’으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관전포인트 둘) 청춘 전문 양희승 작가, 감성 연출 오현종PD 의기투합

‘역도요정 김복주’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고교처세왕’ 등을 집필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양희승 작가, 드라마 ‘송곳’ ‘올드미스다이어리’를 비롯해 영화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 등을 집필했던 김수진 작가와 함께 ‘딱 너 같은 딸’ ‘개과천선’ ‘7급 공무원’을 연출한 오현종 PD가 의기투합한 상황.

양희승 작가 특유의 재기발랄한 상황설정과 톡톡 튀는 유머가 빛나는 대본에 젊은 감각과 섬세한 연출로 정평이 난 오현종 PD의 만남은 ‘젊은이들의 청춘 이야기’를 살려내는데 최적화 된 조합이라는 평가다.

◆ 관전포인트 셋) 우리들 가슴 속, 아직도 살아있는 ‘첫사랑’을 위하여

‘역도요정 김복주’의 복주는 금메달의 꿈만 바라보며 달려가던 스물한 살 역도선수에게 닥친, 뒤늦은 그러나 폭풍 같은 첫사랑을 그린다. 한 평생 바벨만 생각하던 운동선수에게 다가온 첫사랑은 서툴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스토리로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릴 전망. 누구나 가슴 속에 한번쯤 품어봤을 첫사랑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 그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들과 지금까지의 성장을 돌아보게 할 ‘추억앨범’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더욱이 짝사랑, 지나갔지만 다시 붙잡고 싶은 사랑, 어린 시절 추억 속의 ‘히어로’를 향한 풋사랑이 성숙한 참사랑으로 변해가는 과정 등은 ‘사랑’의 의미가 퇴색해가는 이 시대에 또 다른 ‘사랑의 교과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관전포인트 넷) 치열한 청춘들의 성장 히스토리, 생생발랄 ‘체대’ 라이프

‘역도요정 김복주’의 주인공은 엘리트 체대생들이다. ‘역도요정 김복주’는 스무 살을 갓 넘긴 나이지만 또래의 다른 학생들보다 분명한 꿈을 가진, 그래서 조금은 더 치열한 인생을 살고 있는 체대생들의 생생한 모습을 그릴 전망. 활력 넘치는 스포츠 장면들을 사실감 있게 만들어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꿈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젊은이들의 인생 성장기를 보여준다.

이와 관련 양희승 작가는 직접 밝힌 기획의도에서 “삼포세대로 불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전하고 싶다. 부딪히고 찢기고 피를 흘리더라도, 그대들의 꿈은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이라고 밝히며 청춘을 향한 응원과 격려 그리고 진한 당부를 전한 바 있다.

‘역도요정 김복주’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측은 “‘역도요정 김복주’는 젊은이들에게는 용기와 뜨거운 공감을, 기성세대에게는 지난 추억에 대한 향수와 다시 앞을 향해 달려갈 에너지를 충전해줄 작품”이라며 “드디어 베일을 벗고 여러분에게 달려갈 선물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역도요정 김복주’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초록뱀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