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황방훈, 프리미엄 스타 특강쇼 진행

기사입력 2018-01-31 22:19:21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최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최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투와이호텔에서 진행된 여성 CEO를 위한 특강에서 ‘매력 넘치는 CEO로 거듭나기 위한 프리미엄 스타 특강쇼’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황방훈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 “단순하게 말 잘하는 것이 좋은 스피치가 아니라 각자의 이미지를 최대로 살려서 다른 사람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도 많은 질문이 이어지며 각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컨설팅이 즉석에서 이뤄졌다. 2018년을 맞아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2018 새해에 맞춘 자신만의 특화된 이미지’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많은 강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사람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3초의 시간이 걸리고 그 이미지를 바꾸 는데 30년이 걸리고 그 이미지를 지우는 데는 300년이 걸린다고 한다. 많은 비즈니스에서 사람을 대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생존이다.



상대에게 전해야 하는 메시지를 준비해간 자료나 화려한 언변으로 채울 수는 없다. 사람에게 시각적 이미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55%가 넘기 때문에 우선 열심히 나를 어필하는 첫 번째는 보이는 모습 즉 이미지 일 수밖에 없다.



금으로 된 명함을 상대에게 준다 해도, 상대는 명함의 금을 기억할지는 몰라도 나의 이미지는 단지 금명함을 들고 다니는 사람일 뿐이다. 상대에게 내가 보이고 싶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면 성공에 대한 가장 첫 번째 준비가 될 것이다.



그렇기에 이미 성공이라는 문턱에 올라서 있는 여성CEO들도, 황원장의 강의에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집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의사들이 가운을 벗고 사적인 생활을 해도 많은 이가 알아볼 수 있는 느낌이 있다.



말 한 마디에 직원의 충성을 이끌어내 회사의 시너지를 높이거나, 한 번의 만남으로 거래처의 믿음을 사서 회사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그 어떤 방법이든 우리는 할 수밖에 없다. 물론 이미지가 그 단 한 번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확률의 60%를 좌우한다면 우리는 이 강의에 귀 기울여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황방훈 원장은 온스타일 ‘겟 잇 뷰티’부터 FashionN의 ‘화장대를 부탁해’, KBS 드라마 채널의 ‘뷰티바이블’, SBS 플러스 ‘여자플러스’ 등 대한민국의 다채로운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메이크업 한류’를 만들어낸 장본인이다.



황방훈 원장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공중파와 다양한 뷰티 전문 프로그램의 크리에이티브 디텍터로 참여 중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장쯔이 다이아 반지에 왜 모자이크 처리를 했나[룩@차이나] [TV리포트=박설이 기자] 톱배우 장쯔이가 중국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의외의 곳에 모자이크 처리가 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중국 시나연예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내의 낭만 여행' 시즌 2가 방송돼 장쯔이, 셰나 등 스타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시청자의 눈길을 끈 것은 장쯔이의 오른쪽 손이었다. 장쯔이의 오른손에 분홍색 꽃모양 그림을 합성해 무언가를 가린 것.  다만 제작진은 세심하지 못했다. 일부 화면에서만 손가락을 가리고 다른 각도의 화면에는 손가락이 그대로 등장했다. 제작진이 꽃으로 가린 건 장쯔이의 다이아몬드 반지였다. 오른손 세 번째 손가락에 화려한 디자인의 커다란 반지를 착용하고 있다.   장쯔이의 반지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데 대해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설마 반지가 너무 커서 가린 것인가?"라는 의견에 지배적이다. 한편 중국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낭만 여행'은 부부 관찰 리얼리티로, 아내가 여행을 떠나고 남편이 집을 지키며 서로 거리를 두고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관계를 다시 이해하고 치유하는 과정을 담는다. 장쯔이가 남편인 가수 왕펑과 함께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망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