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저리' 길해연·이지하·고수희, 韓 캐시 베이츠 3인 출사표

기사입력 2018-02-13 16:12:50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연극 '미저리'는 서스펜스 스릴러이지만, 사랑의 방법을 모르는 여성이 가진 서툰 사랑, 애틋함을 살려보려고 애를 썼다." 



TV드라마 PD 출신 황인뢰 감독이 국내 초연인 연극 '미저리'를 연출하며 주안점을 둔 부분이다. 상당 부분을 여배우의 연기력에 의지한 연극이 '미저리'다. 



지난 9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 중인 '미저리'엔 세 명의 애니가 번갈아 등장한다. 길해연, 이지하, 고수희 이 세 배우는 연극 무대에서 정평이 난 베테랑이다. 이들은 각각 김상중, 김승우, 이건명 세 명의 폴과 큰 무대를 꽉 채워야 하는 임무를 받았다.  



13일 오후 2시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열린 '미저리'의 프레스콜. 황인뢰 연출을 비롯해 세 명의 폴, 세 명의 애니, 보안관 고인배 배우가 참석했다. 





'미저리'는 인기소설 '미저리'의 작가 폴을 동경하는 팬 애니의 광기 어린 집착을 담으며 심리적 공포뿐만 아니라 긴박함 넘치는 전개로 사랑받은 브로드웨이 최초의 서스펜스 스릴러 연극. '스티븐 킹' 원작의 동명 소설과 영화를 통해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명작이다. 



황인뢰 감독은 "영화가 흥행했다. 여배우 캐시 베이츠의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도움도 됐지만 방해도 됐다"고 솔직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그럼에도 "세 팀과 함께해 행복했다. 관객들도 비슷한 기분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기대감도 내비쳤다. 



연장자인 길해연은 "제안을 받고 고민하는 중에 황인뢰 감독의 문자를 받았다. 애니는 외로움의 끝에 선 사람이라고. 여자의 결핍에서 비롯된 집착을 표현하려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녀는 세 팀의 각각 다른 매력을 어필했다. "이건명과 고수희는 신혼부부, 김승우와 이지하는 15년 동안 같이 산 사람, 김상중과 나는 죽기 살기로 하는 사이다." 







연극 신인 김승우와 호흡하는 이지하는 "자신이 항상 꿈꾸던 존재를 실체로 만나는데, 변화의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사랑에서 광기로 변해가는 여자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고수희는 스스로를 "캐시 베이츠와 싱크로율 3만 프로다"라고 소개하면서도 외모상의 닮음이 부담감으로 왔음을 토로했다. "사람들이 제 공연을 보러올 때는 캐시 베이츠를 상상할 텐데, 그걸 능가하는 고시 베이츠가 되어야 겠다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작 감독이 고수희에 요구한 애니는 '사랑스러움'이다. 고수희는 "과연 나한테 어떤 사랑스러움이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여전히 고민에 빠진 표정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미저리'는 4월 15일까지 공연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문수지 기자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장쯔이 다이아 반지에 왜 모자이크 처리를 했나[룩@차이나] [TV리포트=박설이 기자] 톱배우 장쯔이가 중국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의외의 곳에 모자이크 처리가 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중국 시나연예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내의 낭만 여행' 시즌 2가 방송돼 장쯔이, 셰나 등 스타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시청자의 눈길을 끈 것은 장쯔이의 오른쪽 손이었다. 장쯔이의 오른손에 분홍색 꽃모양 그림을 합성해 무언가를 가린 것.  다만 제작진은 세심하지 못했다. 일부 화면에서만 손가락을 가리고 다른 각도의 화면에는 손가락이 그대로 등장했다. 제작진이 꽃으로 가린 건 장쯔이의 다이아몬드 반지였다. 오른손 세 번째 손가락에 화려한 디자인의 커다란 반지를 착용하고 있다.   장쯔이의 반지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데 대해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설마 반지가 너무 커서 가린 것인가?"라는 의견에 지배적이다. 한편 중국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낭만 여행'은 부부 관찰 리얼리티로, 아내가 여행을 떠나고 남편이 집을 지키며 서로 거리를 두고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관계를 다시 이해하고 치유하는 과정을 담는다. 장쯔이가 남편인 가수 왕펑과 함께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망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