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TV] '불청' 노래자랑,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2년만 新기록

기사입력 2018-02-14 08:23:28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손효정 기자] 청춘들이 ‘불태운’ 무대에 시청률이 응답했다. ‘싱글송글 노래자랑’ 경연 당일이 공개된 SBS ‘불타는 청춘’이 12.3%로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3일 밤 방송된 ‘불타는 청춘’은 1부 11.5%, 2부 12.3%(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1부 9.9%, 2부 10.7%)로 역대 기록인 2016년 7월 19일 방송분(10.4%)을 제치고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지난 주 방송대비 5% 가량 뛰어오르며 10%대를 훌쩍 돌파했을 뿐 아니라 20세에서 49세까지의 시청층을 타겟으로 하는 2049 시청률도 5.0%를 기록, 화요일 밤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동 시간대 방송된 MBC ’하얀거탑 리마스터드’는 1부 3.3%, 2부 3.0%(전국 3.5%, 3.3%), KBS2 ‘라디오로맨스’ 1부 5.0%, 2부 3.9% (전국 5.1%, 4.2%), tvN ‘달팽이호텔’ 2.0%,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는 1.9%를 기록해 ‘불타는 청춘’은 동 시간대 1위 기록도 이어갔다.



이 날 방송에서는 설 특집으로 2018년 대기획 ‘싱글송글 노래자랑’ 경연 당일 모습과 함께 청춘 7팀의 도전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진행은 ‘치와와커플’ 김국진-강수지가 맡았다. 오는 5월 결혼을 발표한 두 사람은 드레스와 수트 차림으로 미리 보는 결혼식을 연출한데 이어 ‘찰떡 호흡’으로 경연 진행을 끌어가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날 청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멤버들은 고전을 면치 못했던 오디션 당시나 연습 과정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여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멘토 신효범이 오지 않았다고 생각한 채 경연에 임한 임오경, 동갑 친구 임오경을 위해 현장 멘토를 자처한 이하늘, '하늘을 달리다'로 경연 한 달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기린 박재홍, 무대공포증을 극복한 이연수,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에 딸에 대한 부성을 담아낸 김정균 등 제각기 사연과 인생이 담긴 무대들이 한 편의 드라마처럼 그려져 관객과 시청자에게 감동을 전했다.



한편, 이 날 분당 최고 시청률 13.5%을 장식한 ‘최고의 1분’은 강문영이 차지했다. 강문영은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속 오드리 헵번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를 소화했다. 강문영은 긴장한 모습 없이 ‘흥 폭발’ 무대를 완성했고, 구두까지 벗어 던지고 춤과 노래를 즐기는 강문영에 이어 현장 멘토 이하늘까지 무대에 깜짝 등장해 ‘흥’을 더했다. 두 사람이 완벽한 댄스 호흡을 자랑하는 장면은 분당 시청률이 13.5%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강문영은 무대를 마친 후 제작진과 인터뷰를 통해 “내가 정말 즐겁게 즐기면 관객 분들도 그 모습을 보고 즐겁게 돌아가실 수 있겠구나 싶었다”라며 “덜 멋있어 보이더라도 신나게 논다는 생각으로 신발도 벗고 무대를 즐겼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방송 말미에는 ‘싱글송글 노래자랑’ 에필로그와 함께 음원 출시 계획이 전해져 기대감을 키웠다. ‘불타는 청춘’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 방송.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SBS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장쯔이 다이아 반지에 왜 모자이크 처리를 했나[룩@차이나] [TV리포트=박설이 기자] 톱배우 장쯔이가 중국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의외의 곳에 모자이크 처리가 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중국 시나연예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내의 낭만 여행' 시즌 2가 방송돼 장쯔이, 셰나 등 스타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시청자의 눈길을 끈 것은 장쯔이의 오른쪽 손이었다. 장쯔이의 오른손에 분홍색 꽃모양 그림을 합성해 무언가를 가린 것.  다만 제작진은 세심하지 못했다. 일부 화면에서만 손가락을 가리고 다른 각도의 화면에는 손가락이 그대로 등장했다. 제작진이 꽃으로 가린 건 장쯔이의 다이아몬드 반지였다. 오른손 세 번째 손가락에 화려한 디자인의 커다란 반지를 착용하고 있다.   장쯔이의 반지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데 대해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설마 반지가 너무 커서 가린 것인가?"라는 의견에 지배적이다. 한편 중국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낭만 여행'은 부부 관찰 리얼리티로, 아내가 여행을 떠나고 남편이 집을 지키며 서로 거리를 두고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관계를 다시 이해하고 치유하는 과정을 담는다. 장쯔이가 남편인 가수 왕펑과 함께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망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