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시안, 달달한 뮤지션이 되어 돌아오다

기사입력 2011-02-14 16:13:12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 조우영 기자] 6인조 남성그룹 달마시안(이나티 데이데이 다리 지수 다니엘 영원)이 첫 번째 미니음반을 발표하고 가요계 정상을 노린다.



달마시안은 14일 첫 번째 미니음반 '달마션(Dalmation)' 발매와 함께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더블 타이틀곡 '러버캅(Lover Cop)'과 '그 남자는 반대' 등 총 5곡을 열창했다.



이날 달마시안이 첫 선을 보인 곡은 '러버캅'. 이 노래는 하우스 비트와 메인 신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댄스곡이다. 노래 후렴구에는 기타 사운드가 가미돼 락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강렬한 느낌도 든다.



멤버 데이데이가 영화 '로보캅'을 보고난 후 영감을 받아 작사했다는 설명처럼 달마시안은 화려한 군무로도 남성다운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했다. 로보트를 연상시키는 퍼포먼스가 압권이었지만 전체적으로 하우스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만큼 달콤한 멜로디와 목소리는 여성 팬들의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그 남자는 반대'는 강렬한 비트 속에 절제된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이다. 나쁜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에게 그 남자는 안된다고 설득시키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노랫말이 대중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달마시안의 귀여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노래다.



'리얼 아이즈(Real eyes)'라는 심플한 그루브와 재즈 피아노 연주를 기반으로 한 네오 소울(Neo Soul) 장르의 곡도 달마시안의 음악적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주목할 만 곡이다. 이 곡은 달마시안 지수와 다니엘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달마시안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과시했다.



    



실제 달마시안은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모든 멤버가 작사 작곡이 가능할 정도로 실력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앨범에도 '리얼 아이즈'와 '리얼리 리얼리' 두 곡은 직접 작사 작곡 했으며 다른 곡들 역시 멤버들이 각각 작사나 작곡에 모두 참여했다.



달마시안은 "데뷔 5개월 째에 불과한 신인그룹이지만 평균 6년이라는 연습기간 동안 갈고 닦아온 모든 것을 담아낸 앨범"이라며 "정말 죽을 각오를 다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배신하지 않는 깊은 충성심으로 각자의 개성과 끼를 앞세워 달마시안만의 패셔너블한 음악을 하겠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팀명처럼 이번 앨범에서 확실히 흑과 백의 아름다운 조화가 이뤄진 달마시안만의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달마시안과 뮤지션의 합성어인 '달마션'이란 앨범을 발표한 달마시안이 다른 아이돌 그룹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매력으로 가요계 판도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출사표를 던진 신인에게 던지는 의례적인 칭찬만이 아님은 곧 이들의 무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조우영 기자 gilmong@tvreport.co.kr / 사진=김재창 기자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우현, '타짜3' 도박판 큰손…류승범·박정민 호흡 [공식] [TV리포트=신나라 기자] 배우 우현이 영화 '타짜'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타짜: 원 아이드 잭'에 캐스팅됐다. 19일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현은 박정민, 류승범 등 '타짜: 원 아이드 잭' 출연진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2월 촬영을 끝마쳤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무적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인생을 건 한탕에 올인하는 이야기로, 지난 시리즈 1, 2의 화투 대신 이번엔 포커를 소재로 해 개봉 전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우현은 극 중 '물영감' 캐릭터를 맡아 열연한다. 우현이 맡은 물영감은 도박판의 큰손으로, 극 전체에 재미와 긴장감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최근 영화 '말모이', '1987',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을 비롯해 KBS2 '국민여러분', JTBC '눈이 부시게' 등 '열일'행보를 보이며 출연작마다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우현이 '타짜' 세번째 시리즈에서는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우현은 지난 1월, '타짜: 원 아이드 잭' 촬영장에 커피차와 간식차를 손수 선물하며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 올 하반기 개봉 예정.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