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카르마' 퍼포먼스 뮤비 공개 '강렬+장엄'

기사입력 2021.07.08 3:30 PM
킹덤, '카르마' 퍼포먼스 뮤비 공개 '강렬+장엄'

[TV리포트=이윤희 기자] '판타지돌' 킹덤(KINGDOM)이 압도적인 스케일의 '카르마(KARMA)'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GF엔터테인먼트는 8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킹덤의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 Ⅱ. Chiwoo)'의 타이틀곡 '카르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동양미 넘치는 배경 속 등장한 킹덤은 본편 뮤직비디오보다 더 강렬하고 장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수십 명의 댄서와 합을 맞춘 부채 군무로 몽환적이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1일 발매한 킹덤의 새 미니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한국은 물론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4세대 아이돌 최대 기대주'에 올라섰다는 평을 받았다.

킹덤(무진, 루이, 단, 치우, 아서, 아이반, 자한)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란 의미의 팀명이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이중 '구름 왕국'의 왕 치우에 관한 이야기로 왕으로서의 고뇌와 희생, 치유 등을 담은 에픽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소속사는 "이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킹덤의 글로벌 팬덤인 '킹메이커'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라며, "앞으로 공개될 킹덤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GF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