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젤리빈' 업데이트..'혁신적인 기능' 기대 이상

기사입력 2012-09-25 23:25:28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 삼성 갤럭시S3가 구글 안드로이드4.1 운영체제(OS)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24일(현지시각) 지디넷 등 IT 전문 매체들은 폴란드와 루마니아 등 동유럽 국가들에서 안드로이드 '젤리빈(Jelly Bean)' 4.1버전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젤리빈은 기존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운영체제와 비교해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가 30~40% 정도 빨라졌으며, 지식 검색을 활용해 음성 인식 기능(구글나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부드럽고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해졌으며, 알림 기능도 대폭 개선됐다.



특히 애플 모바일 운영체재 iOS의 '시리'에 대항하는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나우'가 추가됐다. 갤럭시S3 사용자는 구글나우로 개인의 일정관리나 교통 정보, 스케줄 검토는 물론 선호하는 야구팀의 경기 결과까지 알 수 있다.



이번 젤리빈 업그레이드 대상 기기는 글로벌 기준으로 △갤럭시탭2 7.0 △갤럭시탭2 10.1 △갤럭시노트 10.1 △갤럭시S2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7.0 Plus △갤럭시S Advance △갤럭시S2 LTE △갤럭시 Music △갤럭시 Chat △갤럭시Ace 2 △갤럭시 Beam △갤럭시 Ace Plus △갤럭시 Mini 2 △갤럭시S DUOS 등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갤럭시S3 사용자를 대상으로도 조만간 젤리빈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가 지난 내달 초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뉴스팀 newsteam@tvreport.co.kr


연예 '명단공개' 김가연 딸, 母와 붕어빵 미모 김가연 딸, 인형같은 미모+마음 화제 [TV리포트=이현희 기자] 배우 김가연의 스무살된 귀여운 딸이 공개됐다. 6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2015'에서는 '부모님이 누구니? 딱 봐도 티나는 스타의 붕어빵 주니어' 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가연의 딸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김가연이 프로게이머 임요한과 결혼식을 올릴 당시 이미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가진 딸이 있었지만, 이는 장애물이 되지 못했고, 현재는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지난 5월 한 행사장에서 포착된 한 행사장에서 김가연 딸은 백옥처럼 뽀얀 피부에 작고 동그란 얼굴, 오뚝한 콧날을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한복을 입은 자태까지 엄마를 쏙 빼닮아 쌍둥이 동생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 특히 김가연의 딸은 임요한을 생각하는 마음이 깊어 보는 이들을 감동시켰고, 그런 딸을 위해 임요한 역시 연애 상담은 물론 무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었다. 김가연 또한 딸에 대한 애정이 극진하다. 김가연은 딸이 가십거리가 되자 혹여 딸이 상처받을까 악플러들을 모두 고소하며 딸을 지키기도 했다. 아빠 임요환도 딸의 연애상담을 해주는 등 다정하게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명단공개2015'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이현희 기자 lhh0707@tvreport.co.kr/ 사진=tvN '명단공개'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