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클 재결합, 14년 만에 JTBC가 해냅니다 [리폿@이슈]

기사입력 2019.05.07 9:06 AM
핑클 재결합, 14년 만에 JTBC가 해냅니다 [리폿@이슈]

[TV리포트=신나라 기자] 2005년 마지막 앨범을 발매하고 개인 활동에 집중했던 핑클이 무려 14년 만에 다시 뭉친다. 재결합 여부를 물을 때마다 '안 할 이유 없다'던 핑클. 그리고 그 어려운 일을 JTBC가 해냈다.

지난 3일 JTBC는 올 여름 방송을 목표로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에 1세대 아이돌 핑클이 완전체로 출연한다고 알려 화제를 모았다. 핑클 네 멤버가 정식으로 뭉치는 건 2005년 앨범 Forever Fin.K.L 발매 이후 14년 만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만남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핑클은 1세대 아이돌로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S.E.S와 대결구도를 형성하면서 걸그룹 붐을 불러일으키는 선두주자가 됐다.

신비감 대신 털털함과 솔직함을 앞세웠던 핑클. 연기자로, 뮤지컬 배우로, 가수로 각자의 시간을 보내온 이들은 개인 활동을 하며 각자의 영역에서 이름값을 했다. 그리고 이효리 성유리 이진 등 세 명의 멤버가 결혼을 해 가정을 꾸리는 등 변화도 생겼다. 오랜만에 다시 뭉친 멤버들이 어떤 수다의 장을 펼칠지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핑클이 출연하는 신규 프로그램은 '한끼줍쇼' '슈가맨' '효리네 민박' 시리즈 등을 제작한 윤현준CP가 맡았으며 '걸스피릿' '효리네 민박' 시즌을 이끈 마건영PD가 정승일PD와 공동연출자로 나섰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