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크레딧에 최우식이 나온 이유

기사입력 2019.07.23 6:04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배우 최우식이 영화 '사자' 쿠키 영상과 속편 예고 크레딧에 이례적으로 등장,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최우식은 '사자'에 안신부(안성기) 보조 구마사제 최신부 역으로 특별 출연했다. 절친 박서준과의 인연으로 출연한 최우식은 특별 출연임에도 상당한 분량을 소화했다.



심지어 최우식은 '최신부는 '사제'로 돌아옵니다'라는 속편을 확정 짓는 뉘앙스의 크레딧과 함께 영화 마지막까지 장식했다.



앞서 영화 '마녀'가 크레딧에 '파트 원. 서브버전(Part1.subversion)'이라는 부제를 붙여 속편 가능성을 암시한 바 있어 속편 예고는 이례적인 일은 아니다. 



하지만 '사자'처럼 제작 여부가 결정되기도 전 후속편을 확정하는 크레딧이 삽입된 것은 눈길을 끄는 대목. 



이에 최우식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관계자는 TV리포트와 통화에서 "'사제' 크레딧은 언론시사회를 통해 처음 접했다. 정식으로 '사제' 캐스팅 제안을 받은 것이 아니기에 출연 여부를 논하기엔 애매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자' 관계자는 TV리포트에 "김주환 감독과 최우식이 '사제'에 대해 긍정적인 논의를 해온 것은 사실이지만 속편 제작 여부는 '사자' 흥행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사자' 스틸

연예 '컬투쇼' 영기, 청취자들 단숨에 사로잡은 유쾌한 '동네오빠'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가수' 영기가 유쾌한 동네 오빠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영기는 20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의 ‘특선 라이브’ 코너에 출연했다.이날 밝은 인사부터 건넨 영기는 “열심히 준비해서 ‘동네오빠 (Prod. 플레이사운드)’를 발표했다. ‘동네오빠’는 편안하고 신나는 노래이며 (내가 입고 있는 의상은) 음악방송에도 입은 의상”이라며 맛깔나게 곡과 의상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영기는 배우 정운택 성대모사부터 청량감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동네오빠 (Prod. 플레이사운드)’, 남진의 ‘둥지’ 라이브와 흥을 유발시키는 포인트 안무 등으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높이는 가하면, “내가 가사 작업에 많이 참여했다. 많이 들어 달라”고 신곡 홍보도 잊지 않았다. 영기는 또한 함께 게스트로 나온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 루아와 즉석에서 포인트 안무를 선보여 케미를 뽐내거나, 유쾌한 입담과 재치의 연속으로 다시 한 번 존재감을 뽐내기도 했다. “감사한 시간이었다. 더욱 더 열심히 하겠다”며 마지막으로 소감을 전한 영기의 ‘동네오빠 (Prod. 플레이사운드)’는 누구나 동네에 한 명쯤은 있는 동네오빠를 현실적으로 그려낸 재치있는 가사가 특징인 댄스 트로트다. 현재 영기는 ‘동네오빠 (Prod. 플레이사운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 트로트 뮤지컬 ‘트롯 Show 뮤지컬 트롯연가’에도 캐스팅돼 연습에 한창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두시탈출 컬투쇼’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