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ASMR의 신기원..공포를 읽어드립니다

기사입력 2019.08.11 2:57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경주 기자] 영화 '변신'의 새로운 ASMR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변신' 측은 최근, CGV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고막을 자극하는 ASMR 공포체험 영상을 공개했다.



본 영상엔 '변신'의 엄마 현주 역할 장영남, 첫째 선우 역할 김혜준, 막내 역할 김강훈이 참여했다.



ASMR 공포체험 영상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었던 괴담을 대사체로 변경해, 배우들이 직접 목소리 연기에 참여한 것.



첫 번째 이야기는 "절대 믿지도 듣지도 마"다. 어린아이가 엄마에게 잠이 오지 않는다고 칭얼대지만 사실 침대 아래에 어린아이가 한 명 더 있었다는 이야기.



다음은 "절대 열지마"다. 밤늦게까지 근무 중인 20대 여성이 사무실에서 언니를 기다리는 중에 바깥에서 문을 열어달라는 언니가 진짜 언니인지 혼란을 느끼는 영상이다.



두 영상 모두 내가 알던 사람이 다른 사람처럼 느껴질 때의 에피소드와 접목 되어 사람으로 변하는 악마를 다룬 영화 '변신'의 스토리와 기묘하게 맞아떨어진다.



소름 끼치는 효과음과 배우들의 압도적인 목소리 연기가 만난 ASMR 공포체험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 영상에 참여한 장영남, 김혜준, 김강훈은 단 한 번 리딩 만으로도 촬영 현장 스태프들 사이에서 소름을 돋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김경주 기자 kimrudwn@tvreport.co.kr /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