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약쿠르트, 사생활 논란에 영상 전부 삭제

기사입력 2020.04.25 6:07 PM
유튜버 약쿠르트, 사생활 논란에 영상 전부 삭제

[TV리포트=김민지 기자] 유튜버 약쿠르트가 사생활 논란이 불거지자 유튜브 채널에 올렸던 모든 영상을 삭제했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약사 유튜버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유튜브와 여러 방송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약사의 팬이었다"며 "내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사람이 약사를 대표해 계속 유튜브,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계속 근황을 알게 되는 자체가 너무나 큰 고통이다"고 밝혔다.

이어 "영상에서 보이는 그의 다정하고 건실한 모습에 반해 응원하게 됐다. 팬인 내가 처음으로 인스타그램 DM으로 응원 메시지를 보낸 건 지난해 7월이다. 그는 내 메시지에 다정하게 답해줬고 이후로 많은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며 유튜버가 자신에게 먼저 한번 만나자고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는 팬심으로 그 사람을 만났지만 그는 내게 이성적으로 접근했다. 그는 피임 도구 없인 관계를 갖지 않겠다는 내 말을 무시했다. 술에 많이 취했던 나는 제대로 거부하지 못하고 받아줬다"며 "영상에서 보이는 그는 생각이 올바르고 자주 믿을만한 사람이었고 그런 모습이 관계에도 투영돼 믿고 마음을 열어줬다"고 털어놨다.

작성자는 글과 함께 유튜버의 얼굴을 모자이크 한 사진을 올렸고 네티즌들은 그가 약쿠르트라고 추정했다. 현재 약쿠르트는 별다른 입장문 없이 유튜브 채널의 모든 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약쿠르트가 '훈남 약사'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던 만큼 그의 사생활 논란은 큰 충격을 안겼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약쿠르트'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