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도, 음원차트 1위...'슬의생' 종영에도 OST 인기 [오늘의 1위②]

기사입력 2020.05.29 8:40 AM
전미도, 음원차트 1위...'슬의생' 종영에도 OST 인기 [오늘의 1위②]

[TV리포트=박현민 기자] 배우 전미도가 가창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히 '슬의생') OST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음원차트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해당 드라마는 종영했지만 OST 인기는 여전, 다양한 OST 곡들이 차트인했다.

29일 오전 8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기준, '슬의생' OST는 1위를 비롯해 조정석 '아로하', 조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가 각각 4위와 10위로 최상위권 차트인 상태다. 규현의 '화려하지 않은 고백'(14위), 어반자카파 '그대 고운 내사랑'(21위)도 차트에 있다.

'슬의생' OST를 제외하면 기존 곡들이 최상위권을 그대로 유지중이다. 공개 직후부터 오랜 시간 1위를 지켰던 아이유 '에잇(Prod.&Feat. SUGA of BTS)'은 2위, 백현은 3위 'Candy'를 비롯한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Delight'의 수록곡들이 'Bungee'(8위), 'Love Again'(9위), 'Underwater'(11위) 등 대부분 상위권 차트인 상태. 백현이 피처링 참여한 볼빨간사춘기 '나비와 고양이'도 5위다.

컴백 후 음원, 음방 모든 면에서 화려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던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Nonstop)'는 6위, 오랜기간 1위를 포함한 최상위권 장기체류 상태인 방탄소년단 'ON'은 7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박현민 기자 gato@tvreport.co.kr /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