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만원아귀찜집에 메뉴변경 추천 “가격만큼 중요한 것이 맛”

기사입력 2020.11.26 12:29 AM
‘골목식당’ 백종원, 만원아귀찜집에 메뉴변경 추천 “가격만큼 중요한 것이 맛”

[TV리포트=이혜미 기자] 백종원이 가정시장 만원아귀찜에 메뉴 변경을 추천했다. 가성비를 잡기 위한 선택이다.

25일 방송된 SBS ‘골목식당’은 중랑구 사가정시장 골목 편으로 꾸며졌다.

만원아귀찜집의 문제는 홀과 주방이 막혀 있어 소통이 어렵다는 것. 이에 백종원은 인테리어 전문가를 호출해 구조 변경을 실시했다.

이어진 시식의 시간. 메인 메뉴인 아귀찜을 맛본 백종원은 “양념 맛은 더 텁텁해졌다. 지난번에도 양념 맛엔 문제가 없었다”고 지적하면서도 “아귀 맛은 달라졌다”라고 평했다. 북어 식감의 퍽퍽한 아귀가 아닌 촉촉한 아귀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났다고.

그러나 재료와 단가를 확인한 백종원은 아귀찜이 아닌 해물찜으로의 메뉴변경을 추천했다.

그는 “무조건 싸다고 맛없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아귀가 손질도 어렵고 호불호도 갈려서 결코 쉬운 메뉴가 아니다”라며 만원아귀찜 사장을 설득했다.

이어 “요즘엔 수산시장에서도 소량 주문이 가능하다. 가성비가 좋은 냉동 오징어를 넣고 가격을 맞추며 손님들도 올 거다”라고 거듭 설명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