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음악중심'서 1위 트로피 추가...음악방송 4관왕 질주

기사입력 2021.01.24 2:41 PM
(여자)아이들, '음악중심'서 1위 트로피 추가...음악방송 4관왕 질주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신곡 '화(火花)'로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의 타이틀곡 '화(火花)'로 1위에 올랐다.

1위로 호명된 (여자)아이들은 "네버랜드 정말 감사합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식구분들 저희를 위해 항상 고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곡 써준 소연이와 고생한 멤버들 고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고 더 많은 멋진 무대 보여드릴게요"라며 당찬 각오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여자)아이들은 화려한 골드 장식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고 차가운 겨울을 녹이는 뜨거운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퍼포먼스 장인' 면모를 유감없이 뽐냈다.

신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리더 소연과 유명 작곡가 Pop Time이 공동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훅과 극적인 감정 변화를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1일 발매한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으로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 중국 왕이뮤직 한국어 차트 2주 연속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랭크되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화(火花)'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