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美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식

기사입력 2021.12.16 9:10 AM
샤이니 온유, 美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식

[TV리포트=이윤희 기자] 그룹 샤이니의 멤버 온유가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해 글로벌 팬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지난 15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샤이니의 온유가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12월 3주 차 투표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에 후즈팬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온유는 지난 14일 생일을 맞아 '샤이니 월드(팬덤명)'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온유는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56.01%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이목을 모았다. 이어 데이식스 영케이와 빅톤 허찬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온유의 생일 주간인 12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15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온유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영상은 글로벌 샤이니월드의 팬심이 가득 장면들로 구성됐을 뿐만 아니라 샤이니의 공식 색상인 '펄 아쿠아 그린'이 등장해 현지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현재는 1월 1주 차에 생일을 맞는 아이콘 김동혁, 블랙핑크 지수, 원위 동명, JAYB, 드림캐쳐 유현, 원어스 시온, 골든차일드 봉재현, (여자)아이들 슈화, 하이라이트 양요섭, CL 권은빈, 체리블렛 해윤, 고스트나인 프린스, 우주소녀 여름, 프로미스나인 이새롬이 후보에 올라 경함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20일 오전 11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3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후즈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