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르세라핌, 日 차트 상위권 포진…하이브 파워 입증

기사입력 2022.05.12 5:39 PM
엔하이픈·르세라핌, 日 차트 상위권 포진…하이브 파워 입증

[TV리포트=박설이 기자]하이브 레이블즈가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에서 3개 부문을 정복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10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주간 차트(5월 16일 자.집계기간 5월 2~8일)에 따르면, ENHYPEN(엔하이픈)의 일본 두 번째 싱글 ‘DIMENSION : 閃光’(디멘션 : 센코우)가 주간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르세라핌(LE SSERAFIM)의 데뷔 앨범 ‘FEARLESS’는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와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 차트를 정복했다. ‘FEARLESS’는 앨범 차트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지난 3일 발매된 ENHYPEN의 일본 두 번째 싱글 ‘DIMENSION : 閃光’(디멘션 : 센코우)는 주간 차트 정상에 오르기 전 8일 연속으로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ENHYPEN의 자체 최장기간 데일리 싱글 차트 차트인 신기록으로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성적이다.

르세라핌은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 차트, 앨범 차트 이외에도 여러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FEARLESS’가 주간 스트리밍 랭킹 7위와 디지털 싱글 10위를 차지하며 르세라핌은 국내를 넘어 현지에서도 ‘클래스가 다른 팀’으로 부상하고 있다.

주간 앨범 차트에서는 하이브 레이블즈 선배 아티스트들도 주목할 성적을 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BTS, THE BEST’(13위), ‘LOVE YOURSELF 結 'Answer'’(27위)를 포함, 총 7개의 앨범을 차트에 올렸고, 세븐틴은 ‘Attacca’(17위), ‘An Ode’(32위) 등 총 3개 앨범을 진입시켰다. 이로써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앨범 총 11개가 주간 앨범 차트 50위 이내에 랭크됐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빅히트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