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만 컴백 임재범, 음원차트 1위 기록 '화려한 귀환'

기사입력 2022.06.17 10:14 AM
7년 만 컴백 임재범, 음원차트 1위 기록 '화려한 귀환'

[TV리포트=박설이 기자]가수 임재범이 7년 만의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16일 발매된 임재범의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프롤로그곡 '위로'는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멜론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에는 '위로'가 상위권에 오르는 등 현재까지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위로'는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의 프롤로그곡이다. 소울과 록을 결합한 발라드 장르로, 수많은 이유로 불 꺼진 방에서 혼자 힘듦을 참아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노래를 듣고 있는 시간만이라도 가만히 곁에 서 있어 주고 싶다는 소박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7년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 임재범은 특유의 파워풀하고도 거친 목소리로 '위로'를 완성했고, 오랫동안 그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팬들은 힘든 시간을 함께 겪어온 임재범의 진심이 담긴 가사에 대한 호평을 이어갔다. "기다림의 보람이 있다" "지난 공백기를 짐작하게 하는 신곡" "여전히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와 가창력" "존재만으로 위로가 되는 임재범" 등의 반응으로 그의 복귀에 뜨겁게 화답했다.

'위로'를 시작으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 임재범은 7집 앨범이자 7년의 공백을 표현하는 중의적 의미의 'SEVEN'과 이제 쉼을 멈추고 비로소 숨을 쉬며 전진하겠다는 뜻이 담긴 'SEVEN,(세븐 콤마)'처럼 앞으로 정규 7집에 수록될 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블루씨드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