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카라, 화려한 15주년

기사입력 2022.12.05 5:23 PM
명불허전 카라, 화려한 15주년

[TV리포트=박설이 기자]15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뭉친 카라가 명불허전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달 29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을 발표한 카라는 타이틀곡 'WHEN I MOVE'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곡은 지금까지도 벅스를 비롯해 멜론, 지니, 플로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해외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WHEN I MOVE'는 일본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와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카라의 컴백 무대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2022 MAMA AWARDS'에 오른 카라는 'WHEN I MOVE'와 함께 히트곡 메들리 무대를 선보였고, 방송 후 '#KARA'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올랐으며 '루팡 (Lupin)', 'STEP', '미스터' 등 카라의 역대 히트곡들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카라는 지난 2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까지 오랜만에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컴백 열기를 이어갔다. 개인 및 페어 안무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더한 것은 물론 다섯 멤버의 풍부한 표정 연기와 제스처, 뛰어난 완급 조절로 '2세대 대표 그룹'의 화려한 귀환을 선보였다.

카라는 JTBC '아는 형님'을 비롯해 '킬링보이스', '아이유의 팔레트', '문명특급'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팬들과 만났다. 또 카라 공식 틱톡 계정에서 'WHEN I MOVE'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남다른 팬사랑을 전하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KBS, MBC, SBS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