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 송중기·송혜교 공동 대상…‘태후’ 8관왕 달성[종합]

기사입력 2017.01.01 1:30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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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리포트=오하니 기자] '2016 KBS 연기대상' ‘태양의 후예’ 송중기와 송혜교가 대상을 받았다.



31일 방송된 KBS2 '2016 KBS 연기대상'은 고두심과 최수종이 막을 열었다. 두 사람 모두 KBS 연기대상을 3회씩 수상했다. 둘은 대하드라마 ‘태조왕건’부터 ‘꽃보다 남자’까지 KBS 드라마 역사를 읊었다. 고두심과 최수종은 30주년을 맞은 KBS 드라마를 축하하며 “앞으로 30년을 빚낼 배우”로 MC를 맡은 김지원과 박보검을 소개했다.



이날 시상은 전년도 수상자 대신 역대 수상자들이 함께 했다. 청소년 연기상은 두 번의 아역상을 받았던 김민정이 시상자로 나섰다.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였다. 1회 대상 수상자였던 임동진이 시상자로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축하 공연은 대세 걸그룹 I.O.I와 거미가 맡았다. 거미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과 ‘태양의 후예’의 OST를 다시 한 번 불러, 객석에 큰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박보검의 눈물도 화제가 됐다. 박보검은 최우수상을 받으며 눈물을 쏟아냈다. 그는 “저는 사실 진짜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 해도 영광이었다. 후보에 오를 수 있게 많은 사랑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또 박보검은 “‘구르미 그린 달빛’ 하면서 많이 부족함을 느꼈다. 그때마다 조언해주셨던 중기 형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때 카메라 화면에 잡힌 송중기는 박보검 만큼이나 눈물을 뚝뚝 흘렸다.



후에 전현무가 송중기 눈물의 의미를 묻자, 박보검이 대신 답했다. 박보검은 “제가 이 드라마를 촬영 할 때 너무 힘들었고 중심을 잘 못잡았다. 누구보다 그 마음을 잘 헤아려주셨다”고 말했다.





송중기는 대상 수상 소감에서도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송혜교가 먼저 나섰다.



송혜교는 “드라마는 정말 성공적으로 사랑을 받았지만 저는 연기하면서 많이 부족한 걸 봤다. 참 부끄럽기도 하다. 정말 작년 이맘때쯤에 태양의 후예 촬영이 다 끝났다. 스태프 분들도 못 본지 오래됐는데, 여기저기서 많이 고생하고 있을 것 같다. 고생 많았다. 스태프 분들 덕분에 좋은 작품 남길 수 있었다”고 입을 열었다.



그녀는 “제가 태양의 후예 제의를 받았을 때 개인적으로 고민이 많은 시기였다. 작품을 하는 게 맞나란 생각을 수 없이 많이 했다”며 “제가 이상을 받을 수 있던 건 최고의 파트서 송중기 씨를 만났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중기 씨한테 감사하다”고 끝을 맺었다.



송중기는 눈물을 채 그치지 못하고 마이크 앞에 섰다. 그는 “군대 있을 때 대본을 받고, 갓 전역한 절 믿어주신 감독님,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송중기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장에서도 제가 이렇게 힘들 때 울보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자주 울었는데, 저에게는 대 선배이기도 하고 너무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파트너이기도 하고. 바뀌었죠? 여자배우가 울고 남자 배우가 보듬어 줘야 하는데, 우리 혜교 누나에게 이 모든 영광을 돌리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 대상 = ‘태양의 후예’ 송중기, 송혜교



▲ 최우수상 여자 = ‘공항 가는 길’ 김하늘



▲ 최우수상 남자 =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동네변호사 조들호’ 박신양



▲ 우수상(중편드라마) 여자 = ‘구르미 그린 달빛’ 김유정(이준혁 대리 수상)



▲ 우수상(중편드라마) 남자 = ‘장영실’ 송일국



▲ 우수상(미니시리즈) 여자 = ‘태양의 후예’ 김지원



▲ 우수상(미니시리즈) 남자 = ‘공항 가는 길’ 이상윤



▲ 우수상(일일극) 여자 = ‘천상의 약속’ 이유리, ‘여자의 비밀’ 소이현



▲ 우수상(일일극) 남자 = ‘여자의 비밀’ 오민석



▲ 우수상(장편드라마) 여자 = ‘아이가 다섯’ 소유진,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조윤희



▲ 우수상(장편드라마) 남자 = ‘아이가 다섯’ 안재욱,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이동건



▲ 베스트 커플상 = ‘공항 가는 길’ 이상윤♥김하늘, ‘오마이금비’ 노지호♥허정은, ‘태양의 후예’ 송중기♥송혜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차인표♥라미란, 이세영♥현우,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김유정, ‘태양의 후예’ 진구♥김지원



▲ 신인상 여자 =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이세영, ‘태양의 후예’ 김지원



▲ 신인상 남자 = ‘아이가 다섯’ 성훈, ‘구르미 그린 달빛’ 진영



▲ 작가상 = ‘태양의 후예’ 김은숙·김원석



▲ 네티즌상 = 박보검



▲ 연작·단막극상 여자 = ‘백희가 돌아왔다’ 강예원, ‘베이비시터’ 조여정



▲ 연작·단막극상 남자 = ‘드라마 스페셜-빨간 선생님’ 이동휘, ‘백희가 돌아왔다’ 김성오



▲ 아시아 최고 커플상 = ‘태양의 후예’ 송혜교♥송중기



▲ 조연상 여자 =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라미란



▲ 조연상 남자 = ‘구르미 그린 달빛’ 이준혁



▲ 청소년 연기상 여자 = ‘오마이금비’, ‘구르미 그린 달빛’, ‘동네변호사 조들호’ 허정은



▲ 청소년 연기상 남자 = ‘아이가 다섯’, ‘장영실’, ‘구르미 그린 달빛’ 정윤석



오하니 기자 newsteam@tvreport.co.kr /사진= KBS2 '2016 KBS 연기대상' 방송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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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 '나를 찾아줘' 이래서 이영애가 14년만에 택했구나[어땠어?] ㅣ영화 '나를 찾아줘' 리뷰[TV리포트=김수정 기자] 이영애가 돌아왔다. 무려 14년 만이다. 긴 공백기 끝에 스크린에 선 이영애는 처연했고, 처절했고, 강인했다. 부끄럽지 않은 복귀작이다.영화 '나를 찾아줘'가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언론시사회를 통해 국내 첫 공개됐다.'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찾기 위해 낯선 이들 속에 뛰어든 엄마 정연(이영애 분)의 사투를 그린 작품. 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해외에서 작품성을 먼저 인정받았다.영화는 촘촘하게 직조된 스토리로 관객을 숨 쉴 틈 없이 강렬하게 끌어당긴다. 극이 전개될수록 밀도가 높아지는 긴장감과 익숙하게 봐온 스릴러 공식을 벗어난 캐릭터 설계와 반전이 허를 찌른다. 시사회가 끝난 후 쏟아진 동료 기자의 질문에 답하며 '나를 찾아줘'에 대해 자세히 얘기해보고자 한다.Q. 이영애 연기는 어때? 마냥 예쁘게만 나온 것 아냐?시놉시스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아이 잃은 엄마 캐릭터다. 아이의 생사 여부도 모른 채 지낸 6년은 얼마나 지옥 같았을까. 상상조차 힘든 감정이다. 실제 두 아이의 엄마인 이영애는 잔주름, 대충 묶은 머리카락, 슬픔마저 초월해 껍데기만 남아버린 눈빛으로 이 힘든 감정을 표현했다.기운만으로도 장면의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뒷모습으로도 연기하는 경지다. 아름다움에 연기가 묻히지 않았단 뜻이다. 이영애만 인생 연기를 펼친 건 아니다. 영화 분량의 절반 정도를 책임진 유재명은 통상적인 스릴러 악역을 넘어선 일상적인 듯 서늘한 연기로 한축을 책임졌다. 박해준의 따뜻한 눈빛, 이원근의 진심, 이항나의 리얼함, 김종수의 존재감은 영화를 더욱 빛나게 한다.Q. 장르가 스릴러야? 잃어버린 아이를 찾는 스토리, 너무 빤할 것 같은데. 어때?스토리보다 캐릭터가 중요한 스릴러다. 포스터엔 '모두가 진실을 숨기고 있다'라는 카피가 적혀 있지만, 사실 누가 어떤 진실을 숨겼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오히려 정연과 6년 만에 나타난 아이를 둘러싼 인물들의 반응과 변화가 긴장감을 안긴다. 스릴러 장르에서 쉽게 보기 힘든 캐릭터들의 향연이다. 예상치 못한 인물이 의외의 행동을 하고, 그 의외의 행동이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드는 식이다. 덕분에 다음 장면을 예측할 수 없는 몰입도를 선사한다. 정연이 아이를 향해 앞으로 나아갈수록 잔인한 현실이 카메라에 담긴다. 장면 자체의 잔혹성보다 뉘앙스가 주는 감정의 후유증이 크다. Q. 어떤 관객에게 추천해줄 만해?일단 이영애 팬. 14년 만에 스크린으로 이영애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104분과 티켓값이 아깝지 않다. 장르와 색깔은 다르지만, 영화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공동경비구역 JSA' 속 이영애의 황홀했던 명연기들이 곳곳에 스쳐 지나간다. 장르물을 좋아하는 관객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연기와 스토리뿐만 아니라 음악, 미술, 의상, 촬영 등 여러 지점에서 공들인 티가 난다. 최근 몇 년간 괜찮은 한국영화 스릴러를 보기 힘들었는데, '나를 찾아줘'는 이러한 갈증을 해갈해줄 것으로 보인다.다만, 눈치 빠른 관객이라면 이 영화의 반전은 심심할 수도 있겠다. 잔인한 영화를 힘들어하는 관객 역시 몇몇 장면은 눈과 귀를 막고 볼 듯하다.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