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소시 새벽 4시에도 문자응원…예쁜척 당부"[화보]

기사입력 2017.03.02 7:16 AM
태연 "소시 새벽 4시에도 문자응원…예쁜척 당부"[화보]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멤버들과의 우정을 과시했다.

태연은 3월 2일 발간한 스타 스타일 매거진 하이컷을 통해 살구처럼 싱그러운 과즙미를 뽐냈다. 태연은 때론 섹시하고, 때론 사랑스러운 팔색조 매력을 보여줬다. 다양한 룩에 심플한 운동화를 신어 친근하고 활동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태연은 2월 28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마이 보이스’에 대해 “곡 수가 많다 보니 다양한 시도를 담을 수 있는 것 같다. 제 이름을 걸고 나온 첫 정규앨범인 만큼 녹음도 평소보다 훨씬 많이 했다. 시간으로 따지면 한 곡당 3일 정도 걸린 것 같다. 공을 들이지 않은 곡이 단 한 곡도 없다”고 밝혔다.

소녀시대 멤버들에 대해서는 “멤버들이 각자 바쁠 텐데도 티저라도 뜨면 오전 4시에 문자로 피드백을 준다”며 “좀 더 예쁜 척을 해라. 너무 부끄러워하는 것 아니냐? 좀 더 오버해도 되지 않느냐? 더 과감하게 해라. 이런 식의 이야기들을 해준다”고 전했다.

이어 태연은 “이번 앨범은 코러스까지 모두 제 목소리로만 채웠고 감성을 듬뿍 담아 작업했다”며 “제 음반은 앞으로도 수도 없이 나올테니까 가장 편한 자세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하이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