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한글날 ‘가나다같이’ 음원 깜짝 공개

기사입력 2015-10-08 08:06:04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가영 기자] 가수 악동뮤지션이 순우리말로 가사를 붙인 음원을 공개하며 한글날 의미를 되새긴다. 



8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악동뮤지션이 한글날을 기념하는 노래 ‘가나다같이’의 음원과 스페셜비디오를 깜짝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곡은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우리카드가 공동기획한 한글날 기념 공익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 오는 9일 악동뮤지션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악동뮤지션이 직접 작사작곡을 맡은 ‘가나다같이’는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라는 중독적인 후렴구와 순우리말로 이뤄진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한글날 무렵인 10월 10일 ‘시간과 낙엽’ 음원을 발매한 악동뮤지션은 당시에도 순한글로만 쓰여진 시적인 가사와 섬세한 가을 감성을 담아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가나다같이’ 또한 낯설지만 재미있고 아름다운 순우리말 가사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한글날을 맞아 한국인들은 물론, 한국어를 사랑하는 외국인들까지 한글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깨닫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 사진=YG엔터테인먼트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우현, '타짜3' 도박판 큰손…류승범·박정민 호흡 [공식] [TV리포트=신나라 기자] 배우 우현이 영화 '타짜'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타짜: 원 아이드 잭'에 캐스팅됐다. 19일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현은 박정민, 류승범 등 '타짜: 원 아이드 잭' 출연진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2월 촬영을 끝마쳤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무적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인생을 건 한탕에 올인하는 이야기로, 지난 시리즈 1, 2의 화투 대신 이번엔 포커를 소재로 해 개봉 전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우현은 극 중 '물영감' 캐릭터를 맡아 열연한다. 우현이 맡은 물영감은 도박판의 큰손으로, 극 전체에 재미와 긴장감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최근 영화 '말모이', '1987',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을 비롯해 KBS2 '국민여러분', JTBC '눈이 부시게' 등 '열일'행보를 보이며 출연작마다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우현이 '타짜' 세번째 시리즈에서는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우현은 지난 1월, '타짜: 원 아이드 잭' 촬영장에 커피차와 간식차를 손수 선물하며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 올 하반기 개봉 예정.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